봄날_일상/여행 ★ 풍경

2024년 제주도 겨울 여행지 추천 (안보면 후회합니다)

어리진 2023. 12. 2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주도 겨울 여행지를 추천 및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는 겨울에도 매력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겨울 여행지 추천
제주도 겨울 여행지 추천

제주도 겨울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은 성산일출봉, 신풍신천바다목장, 환상숲곶자왈공원, 사라오름, 한라산입니다. 각각의 장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너무 유명한 여행지라 추천여행지에서 제외해야 할 지 고민하다가 곧 있을 새해를 생각해서 넣은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오름으로, 세계자연유산으로 인정된 수성화산체입니다.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성산일출봉은 바다 근처의 퇴적층이 파도와 해류에 의해 침식되면서 경사가 가파른 모습을 띄게 되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 본토와 떨어진 섬이었지만, 주변에 모래와 자갈등이 쌓이면서 본토와 연결되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일출을 보는 최고의 명소로 유명하며, 정상에는 백록담이라는 화산호가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은 광치기 해변이며, 올레길 1코스와 2코스를 따라 걷는 것도 좋습니다. 곧 있을 새해 일출도 놓치지 마세요. 꼭 새해가 아니여도 성산일출봉의 일출을 꼭 보길 추천드립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신풍 신천 바다목장

신풍 신천 바다목장
신풍 신천 바다목장

신풍신천바다목장은 제주도 올레길 3코스에 있는 소와 말을 키우는 목장입니다. 넓은 초원, 이국적인 야자수, 푸른 바다가 어우러지는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겨울에는 귤피건조로 주황색 빛으로 물드는 풍경이 유명하며, 술냄새 같은 귤 냄새가 가득합니다. 바다와 함께 오렌지 빛 들판이 어울려 있는 환상적인 풍경을 경험해 보세요. 참고로 신풍신천바다목장은 사유지입니다. 이색적인 풍경으로 더욱 소중한 제주도의 숨은 명소(였지만 지금은 나름 유명해진), 신풍 신천 바다목장을 추천합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5417

환상숲 곶자왈공원

환상숲 곶자왈공원
환상숲 곶자왈공원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제주도의 숲 치유 명소로, 북방한계선 식물과 남방한계선 식물이 공존하며 자연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환상숲곶자왈공원은 한 가족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공간이기도 하며, 47살에 오른쪽 몸이 마비되기 시작한 이형철 대표는 불편한 몸을 이끌고 환상숲곶자왈공원을 개척하기 시작했고, 놀랍게도 3년이 지나자 몸도 마음도 완전케 되었습니다. 환상숲곶자왈공원에서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곶자왈의 이야기와 자연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으며, 족욕 테라피, 나무목걸이 만들기, 작은 곶자왈 테라리움 만들기, 석부작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환상숲 곶자왈공원을 방문하시려면 예약을 해야 되는데, 예약은 아래에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곶자왈 동행해설 기준으로 입장요금은 성인 5,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4,000원, 제주도임 3,000원입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

 

환상숲 곶자왈공원 예약하기

 

사라오름

사라오름
사라오름

사라오름은 제주도의 오름 중 가장 높은 곳으로, 한라산과 함께 제주도의 랜드마크입니다. 사라오름은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오름으로, 정상에는 사라오름호라는 화산호가 있습니다. 사라오름은 제주도의 오름 중 가장 어려운 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등반 시간은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라오름은 겨울에도 설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한라산과 함께 제주도의 겨울명소로 손꼽힙니다. 아래는 비짓제주 사라오름 리뷰인데 인상적이어서 첨부했습니다.

 

사라오름은 한라산 성판악 코스에 속하는 오름이기 때문에,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에서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

 

한라산

한라산 백록담
한라산 백록담

한라산은 제주도의 중앙부에 있는 해발 1,947m의 화산으로, 제주도의 면적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라산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한라산국립공원의 일부이며, 다양한 식물과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한라산 트레킹 코스는 영실, 어리목, 성판악, 관음사, 돈내코 5개 코스로 정상에는 백록담이라는 화산호가 있습니다. 한라산은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 행사가 유명하며, 매년 수천 명의 산악인들이 참여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의 상징이자 정신이며, 제주도민들의 자부심입니다. 저에게는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가상 인상적인 장면의 배경으로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관음사코스와 성판악코스는 사전에 한라산탐방 예약 시스템에서 예약을 완료해야 탐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매월 1일 오픈하여 다음달 말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예 : 1월1일 오픈 ~ 2월29일 예약가능), 예약에 드는 비용은 없습니다.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

 

제주도 겨울 추천여행지로 성산일출봉, 신풍신천바다목장, 환상숲곶자왈공원, 사라오름, 한라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제1순위 여름여행지일 뿐 아니라 겨울에도 매력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해 드린 제주도 겨울여행지로 제주도의 겨울매력을 한껏 느끼고 경험해 보세요.


제주도는 교통편이 좋지 않고 관광지 사이에 거리가 멀기 때문에 추운날씨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마시고, 심지어 제주도는 대중교통도 안좋습니다. 꼭 랜트카를 이용해서 편리하고 다양하게 많은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꼭 안전운전하시고 보험은 꼭 완전자차나 슈퍼자차로 마음편한 여행하세요. 

 

제주도 랜트카 저렴하게 렌트하는 방법 가격비교 후기 추천 업체 5곳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교통편이 좋지 않고, 관광지 사이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렌트카가 있으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bombomspring.tistory.com

 

 

추운 계절 역시 따뜻한 여행지가 좋다고 생각이 들면 아래의 글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태국여행 가이드, 태국 여행 여행지 추천에서 준비물 비용까지(꿀팁방출)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보석 같은 나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매혹적인 문화와 자연,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사람들로 가득한

bombomspring.tistory.com

 

 

2024 송크란, 태국의 새해를 화려하게 맞이하는 방법(모르면 큰일나는 주의사항도 알려드려요)

태국은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매력은 다양한 문화, 맛있는 음식, 친절한 사람들, 아름다운 자연 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국을 방문하는 가장

bombomspring.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