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일상/여행 ★ 풍경

2024 송크란, 태국의 새해를 화려하게 맞이하는 방법(모르면 큰일나는 주의사항도 알려드려요)

어리진 2023. 12. 15.

태국은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매력은 다양한 문화, 맛있는 음식, 친절한 사람들, 아름다운 자연 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국을 방문하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송크란 축제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9CCFD/btsB2uR1kDe/kPd7QsjisKuQPpom7WI11k/img.jpg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새해를 기념하는 가장 크고 화려한 축제입니다. 매년 4월에 열리는 이 축제는 물싸움, 퍼레이드, 전통 의식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문화와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럼 2024 송크란은 언제이고, 어떻게 준비하고, 어디서 즐길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태국의 워터밤, 송크란 축제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 송크란 날짜

2024년 송크란 축제( ستى كرانต์ 2567)는 태국 설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2024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립니다. 태국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현지인들은 집 청소, 향수로 발을 씻어 노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 3일 공휴일 동안 사원에서 기도하는 것까지 일련의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이러한 오랜 종교적, 문화적 전통을 지키는 것 외에도 태국인과 태국에 있는 외국인은 축하, 정화 및 활력의 상징으로 거리를 돌아다니며 서로에게 물을 뿌릴 것입니다.

송크란 축제는 3일 동안 열리지만, 사실상 4월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물들어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와 페스티벌, 콘서트, 불꽃놀이 등이 열립니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가장 큰 휴일이기도 하므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하거나 가족과 시간을 보냅니다. 송크란 축제는 지역마다 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태국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송크란 역사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가장 오래된 전통 중 하나입니다. 송크란 축제는 인도 남부에서 기념하는 힌두 신년 축제인 ‘Varsha Pirappu’ 또는 'Puthandu’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고유한 문화와 통합되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성대한 축제로 변모했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 문화에서 정화와 갱신의 시간으로 중요합니다. '송크란’이라는 단어는 ‘점성술의 통로’ 또는 '변형’을 의미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과거의 불행을 씻어내고, 새로운 시작을 환영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사람들이 모여 어르신과 선조에게 예의를 표하고, 절에서 공덕을 쌓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2024 송크란 주요 명소

송크란 축제는 태국 전역에서 열리지만, 몇몇 도시에서는 특히 화려하고 활기찬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가장 인기 있는 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콕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송크란 축제의 중심지입니다. 방콕에서는 거의 모든 거리가 물싸움의 놀이터로 변합니다. 특히 카오산로드, 실롬로드, 로얄 시티 에비뉴 등은 물싸움의 핫스팟입니다. 방콕에서는 또한 화려한 퍼레이드, 전통 의식, 문화 공연 등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롬로드 송크란1실롬로드 송크란2
실롬로드 송크란
카오산로드 송크란
카오산로드 송크란

치앙마이

태국 북부의 문화 중심지인 치앙마이는 송크란 축제의 분위기가 가장 강한 곳입니다. 치앙마이에서는 물싸움뿐만 아니라, 코끼리 축제, 랜턴 축제, 미스 송크란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치앙마이에서는 또한 많은 사원들을 방문하여 불상에 향수를 붓고, 승려들에게 자선을 제공하는 등의 종교적인 의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송크란
치앙마이 송크란

푸켓

태국 남부, 휴양지로 유명한 푸켓은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푸켓에서는 해변가에서 물싸움을 하거나, 수영장 파티에 참여하거나, 유명한 파통비치에서 즐거운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푸켓에서는 또한 퍼레이드, 불꽃놀이, 문화 공연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켓 송크란
푸켓 송크란

아유타야

태국의 고대 수도인 아유타야는 송크란 축제의 역사적인 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유타야에서는 물싸움보다는 전통 의식과 의식에 더 집중합니다. 아유타야에서는 또한 코끼리와 함께 물싸움을 하거나, 역사적인 유적지를 방문하거나,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유타야 송크란
아유타야 송크란

2024 송크란 준비물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물싸움이 주된 활동이므로, 물에 젖어도 괜찮은 옷과 신발, 방수 가방, 방수 케이스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물총, 물통, 얼음, 비누거품 등을 구입하여 물싸움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또한 태국의 문화와 종교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이므로, 밝고 화려한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원이나 어르신들에게 예의를 표할 때는 겸손하고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또한 물을 통해 축복을 주고 받는 것이므로, 물을 뿌리거나 받을 때는 웃고 감사하게 받아야 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가장 큰 축제이므로, 송크란 태국여행 계획을 세울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므로, 교통 체증이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이나 항공권 등의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또한 물싸움이 열리는 곳이 많으므로, 소중한 물건이나 문서 등은 잘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절대 승려에게는 절대 물을 뿌리지 마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송크란 축제를 즐기세요!

제18차 유네스코 무형유산에 ‘태국 송크란 축제’가 신규등록되었다고 합니다.

태국여행 선물리스트도 궁금하시다면

 

태국 비누, 야돔, 꿀로 만드는 완벽한 태국여행선물 리스트

정말 오랜만에 태국에 다녀왔습니다. 태국은 열대 기후로 덥고 습한 날씨가 많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가기에 정말 좋은 나라인 것 같습니다. 태국에 5번 다녀왔는데 사오는 태국선물은 매번

bombomspring.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