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일상/여행 ★ 풍경

태국여행 가이드, 태국 여행 여행지 추천에서 준비물 비용까지(꿀팁방출)

어리진 2023. 12. 19.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보석 같은 나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매혹적인 문화와 자연,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사람들로 가득한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태국 여행지 추천, 태국 여행 준비물, 비용까지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공유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aTvnB/btsCiL5ZxOk/cscFEqrWcsKhYjzAolQU2K/img.jpg

1. 태국 여행지 추천

태국의 다양한 여행 목적지를 통해 문화와 자연의 독특한 조합을 즐겨보세요.

1.1 방콕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현대적인 도시와 고대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맛있는 음식, 화려한 쇼핑몰,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왓 포, 왓 아룬, 왕궁 및 차오프라야 강에서 전통을 느껴보고 카오산로드에서 활기찬 저녁을 즐겨보세요. 방콕에서는 툭툭이나 스카이트레인을 이용하여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오프라야 강왓포
차오프라야강 / 왓포
카오산로드
카오산로드

1.2 푸켓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푸켓입니다. 푸켓은 아름다운 해변과 석회암 절벽, 우거진 숲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푸켓에서는 빠통 비치, 까론 비치, 까따 비치 등의 유명한 해변을 방문하거나, 수상 액티비티, 스파, 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켓에서는 보트를 타고 영화 '비치'의 배경으로 유명한 코피피(Koh Phi Phi) 그리고 코랑야이(Koh Rang Yai), 코해(Koh Hae) 등의 인근 섬들을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눈치 빠른 분이면 코(Koh)는 섬(island)이라는 뜻의 태국어입니다.

피피섬
코피피

1.3 치앙마이

태국 북부의 치앙마이는 태국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치앙마이는 란나 왕국의 수도로서 풍부한 문화유산과 뛰어난 수공예품, 고산족의 생활상을 볼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왓 프라탓 도이수텝, 왓 프라 싱, 왓 프라탓 도이캄 등의 유명한 사원을 방문하거나, 나이트 바자(Night Bazaar), 워킹 스트리트, 치앙마이 야시장 등에서 쇼핑과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인근 산과 정글에서 트래킹, 코끼리 투어, 지프투어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도이수텝치앙마이 야시장

여행일정이 4월이면 4월 내내 진행하는 송크란 축제를 꼭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4 송크란, 태국의 새해를 화려하게 맞이하는 방법(모르면 큰일나는 주의사항도 알려드려요)

태국은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매력은 다양한 문화, 맛있는 음식, 친절한 사람들, 아름다운 자연 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국을 방문하는 가장

bombomspring.tistory.com

2. 태국 여행 준비물

태국 여행을 떠나기 전에 시기에 맞는 준비물을 확인하세요.

2.1 날씨 고려사항

태국은 열대 기후로 한국과는 다른 날씨와 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의 날씨는 대체로 덥고 습한 편이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건기(낮 기온은 28~32도 정도이며 일교차가 크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덥고 건조한 날씨로 평균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무더위, 6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로 구분됩니다.

 

방콕 날씨정보 바로가기

 

태국의 계절과 날씨에 맞춰 옷을 입고, 선크림, 모자 및 선글라스와 같은 자외선 차단 아이템을 준비하세요.

2.2 건강 주의사항

태국은 열대병이나 모기에 의한 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과 모기퇴치제, 소독제 등의 의약품도 준비하세요. 태국모기 엄청 독해요.

2.3 통화(Currency)와 전기사용

태국의 화폐 단위는 바트이며, 1바트는 약 40원 정도입니다. 태국에서는 신용카드보다 현금 사용이 더 편리하므로, 출국 전에 환전을 해두거나 공항이나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좋습니다.

태국의 전압은 220V이며, 콘센트는 대부분 구멍이 3개 있는데 11자형과 돼지코 모양이 다 들어갑니다. 여행 전에  3구 멀티탭을 챙겨가면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3구 멀티탭 바로가기

3. 태국 여행 비용

태국 여행 비용은 여행 기간, 목적,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적인 예산을 알아보겠습니다.

3.1 항공권

태국으로 가는 항공권은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입니다. 특가 항공권을 잡으면 20만원대로도 갈 수 있습니다.

 

태국 항공권 특가 바로가기

 

3.2 숙박비

태국의 숙박비는 호텔의 등급과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성급 호텔의 경우에는 1박에 3만원에서 5만원 정도입니다.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을 이용하면 1박에 만원 이하로도 숙박할 수 있습니다.

 

방콕 숙소 바로가기

 

3.3 식비와 교통비

태국의 식비는 한국보다 저렴하며, 길거리 음식이나 식당에서 한 끼에 2천원에서 5천원 정도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 태국의 교통비는 택시나 툭툭, 스카이트레인, 송태우 등의 다양한 수단이 있으며, 보통 한 번에 천원에서 2천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3.4 기타비용

태국의 관광지 입장료는 관광지마다 다르지만, 보통 1만원 이하입니다. 태국은 품질 좋은 선물용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쇼핑몰(시암 파라곤, 아이콘시암, 터미널 21 등)이나 시장(짜뚜짝 시장 등_ 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쇼핑비용은 목적에 따라 크게 달라지겠지민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태국여행선물 아직 못 고르셨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태국 비누, 야돔, 꿀로 만드는 완벽한 태국여행선물 리스트

정말 오랜만에 태국에 다녀왔습니다. 태국은 열대 기후로 덥고 습한 날씨가 많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가기에 정말 좋은 나라인 것 같습니다. 태국에 5번 다녀왔는데 사오는 태국선물은 매번

bombomspring.tistory.com

 

태국의 기타 비용으로는 마사지, 스파, 액티비티 등이 있으며 마사지는 만원선에서 가능하고 액티비티는 종류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태국 액티비티 바로가기

 

이상으로 태국여행에 대한 가이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태국은 정말 다양한 매력을 가진 나라로, 한 번 가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태국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정보와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국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고, 아름다운 자연과 음식을 즐기고,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