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정보/정보 ★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만들기

어리진 2021. 5. 31.

이 블로그는 일상다반사를 위한 블로그지만, 무척이나 단조로운 직장인의 삶을 즐기다 보니 최근 주제가 점점 회사일로만 작성(+ 단기기억 -> 장기기억으로 넘기기 위한 수단)이 되고 있다.
회사업무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회사정보(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등)를 모자이크 할 필요가 있는데,
가뜩이나 많은 프로그램으로 버벅이는 컴퓨터에 안정을 주고자 필수적인 프로그램외에는 설치를 가급적 안하고 있기에, 굳이 모자이크를 위한 프로그램 또는 포토샵을 깔지 않고 그림판으로 모자이크를 만들고 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한방법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만들기 방법1

1.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사진을 그림판으로 연다.
그림파일 우클릭 후 연결프로그램 -> 그림판 열기(기본 뷰어가 윈도우 사진뷰어일 경우 편집만 눌러도 그림판으로 열린다. 적어도 나의 경우는 그렇다)

2. 모자이크 할 영역 선택을 위해 상단의 선택도형 클릭

3. 영역선택 후 선택된 영역을 드래그 하여 사이즈를 조정후(해상도를 조절) 다시 크게 만든다(낮은 해상도의 사진을 크게 만드는 과정)

이 과정을 반복하여 원하는 정도의 모자이크 수준으로 만든다.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만들기 방법2

1. 모자이크 영역 지정

2. 모자이크 영역을 지정한 후 Ctrl + -(마이너스키) 를 눌러 작게 만든다. 다시 Ctrl + +(플러스키)를 눌러 다시 크게 만드는 과정을 반복하여 원하는 수준의 모자이크로 만들면 끝.


방법1,2 모두 이미지의 해상도를 조절하여 모자이크를 만드는 원리이다.

저처럼 모자이크할일이 빈번하지 않거나 컴퓨터의 가용 리소스가 항상 부족하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이미지 파일은 아래의 포스트에서 따왔습니다.
2020.11.13 - [봄날_일상/일상 ★] - 민감엔 피부엔 러쉬 더티/프린스 쉐이빙 크림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