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정보/정보 ★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방법 [국세청홈택스]

어리진 2020. 9. 16.

2022.07.05 업데이트 Ver.3_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메뉴 진입 변경

2021.08.02 업데이트 ver.2 

1. 홈텍스 로그인 후 상단의 My 홈텍스 또는 자주찾는 메뉴의 My 홈텍스로 진입

2. 기타 세무정보 탭의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안내] 메뉴 진입 

2022.07 ver.
2021.08 ver.

 

3. 해당메뉴에서 상세보기

4. 주업종코드 확인 후 상세내용 인쇄

출력된 서류에 명판과 직인 날인, 끝.

오랜만에 해당업무를 진행하는데 경로가 좀 더 간소화되어서 쉽게 출력했습니다.


2021.02.04 업데이트 ver.1

더보기
과장님, 전세자금 대출때문에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증, 사업자등록증사본, 주업종코드확인서 요청드립니다."

B : "그래 대출업무가 제일 중요하지. 금방 줄께 기다려봐....주업종코드 확인서가 뭐야?"

A : "회사에 요청하면 된다는데요?!"

인사부서에 있다보니 평소에 재직증명서 등 은행제출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출만큼 중요하고 어려운 일도 없으니 요청하면 빠르게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주업종코드확인서 발급은 처음 요청받은 경우라 어디서 발급하는지 몰라 담당 세무대리인에게 확인해보니 "지금 외근 중인데요, 홈텍스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라는 답변을 받고 홈텍스에 접속.

민원증명에 있겠거니 하고 메뉴에 들어가니 없고,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검색을 해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질의를 해서 쉽게 답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주업종코드 확인서'라는 서류는 없는데, 주업종코드가 나와있는 부분을 캡처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경로

ok!

1. 홈텍스 로그인 후 상단의 My 홈텍스 또는 자주찾는 메뉴의 My 홈텍스로 진입

2. My 홈텍스에서 또! 우측의 자주찾는 메뉴를 클릭 후 팝업의 My 홈텍스 클릭 (다 같은 My홈텍스가 아니다...)

3. 좌측상단의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안내] 메뉴 진입

4. 해당메뉴에서 상세보기

5. 주업종코드 확인 후 상세내용 인쇄

6. 출력된 서류에 명판과 직인 날인하면 끝

 

대출 잘 받고 오세요!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시 당황하지 말고 홈텍스에서 쉽게 발급하세요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