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정보/정보 ★

The 경기패스로 교통비 절약하는 방법 혜택 및 신청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어리진 2024. 1. 23.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새로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정책으로,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경우 사용한 교통비 일부를 환급해 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he 경기패스 혜택, 신청방법, The 경기패스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The 경기패스 혜택

2024년 5월부터 시행예정인 'The 경기패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전국 어디서나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광역버스, 신분당선, GTX 등 서울시 기후동행카드에서 제외된 교통수단도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환급 방식이기 때문에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고속버스, KTX 등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The 경기패스'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K-패스와 연계하여 경기도민에게 추가 혜택을 주는 정책입니다. K-패스는 '청년'적용나이가 19~34세까지지만, 'The 경기패스'는 청년적용 나이를 19~39세까지 확장하여 30% 환급적용이 가능합니다.(35~39세의 경우 무조건 경기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이익입니다.) 저소득층은 53.3%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하고, K-패스를 이용할 수 없는 6~18세 어린이·청소년에게도 연 24만 원 한도로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The 경기패스 신청방법

K패스(현재 알뜰교통카드)와 그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더 경기패스는 K-패스 공식앱 또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시중 11개 카드사에서 발급받은 K패스 카드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면 등록 거주지에 따른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1. 카드사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신청
2.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앱 다운로드
3.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앱 회원가입 / 본인인증
4.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등록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The 경기패스 장단점 비교

'the 경기패스’는 다른 지역의 교통비 지원 정책과 비교해 보았을 때, 다음과 같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이동 범위가 넓다.
  • 환급 방식이기 때문에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
  • 청년과 저소득층에게 높은 환급률을 제공한다.
  • 어린이·청소년에게도 교통비를 지원한다.

단점

  • 고속버스, KTX 등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환급받을 수 없다.
  • 월 15회 이상 이용해야 환급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The 경기패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들에게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으로,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고, 탄소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The 경기패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미리미리 알뜰교통카드를 등록해 놓길 추천드립니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