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정보/정보 ★

2024 설 승차권 예매 방법과 팁(KTX, SRT)

어리진 2024. 1. 4.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는 가족들과 함께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요, 그러려면 먼저 교통수단을 결정해야 합니다. 기차는 비행기나 버스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고, 경치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4 설 승차권 예매 방법과 팁
2024 설 승차권 예매 방법과 팁

하지만 기차를 타려면 미리 승차권을 예매해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설 연휴와 같은 명절에는 승차권 예매가 더 어렵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2024 설 승차권(기차표) 예매'에 대해 알아보고, 여러분에게 유용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레츠코레일 설 승차권(기차표) 예매

레츠코레일은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의 공식 홈페이지로, KTX, SRT, ITX-새마을, 무궁화호 등 다양한 기차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레츠코레일에서 설 승차권 예매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예매 시간을 단축하고, 예매 내역을 확인하고,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KTX 예매 바로가기

 

- 예매 기간에 맞춰서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예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매 기간은 1월 8일부터 11일까지입니다. 8일과 9일(9시~15시)은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예매이고, 10일과 11일(7시~13시)은 일반 예매입니다.

설명절 기차표 사는 법
2024 설명절 기차표 사는 법

- 예매할 기차 종류, 출발역, 도착역, 날짜, 시간, 인원, 좌석 등을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매할 수 있는 열차 목록이 나타납니다.

 

- 원하는 열차를 선택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약을 요청하면, 예약 대기 상태가 됩니다. 예약 대기 상태에서는 다른 열차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번호와 결제 기한이 안내됩니다. 결제 기한은 1월 11일 오후 3시부터 14일 자정까지입니다. 결제 기한 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이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승차권이 발급됩니다. 승차권은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앱에서 확인하거나, 역이나 편의점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승차권을 가지고 역에 도착하면, 승강장으로 가기 전에 승차권을 확인하고, 좌석 번호와 차량 번호를 확인합니다. 열차가 도착하면, 자신의 좌석으로 가서 편안하게 여행을 즐깁니다.

 

SRT 설 승차권(기차표) 예매

SRT는 수도권 고속철도(Super Rapid Train)의 약자로, 서울과 부산을 비롯한 수도권과 남부 지방을 연결하는 고속철도입니다. SRT는 KTX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편의 시설도 뛰어납니다. SRT에서 설 승차권 예매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SRT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예매 시간을 단축하고, 예매 내역을 확인하고,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SRT 예매 바로가기

 

- 예매 기간에 맞춰서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예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매 기간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입니다. 15일과 16일(9시~15시)은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예매이고, 17일과 18일(7시~13시)은 일반 예매입니다.

설 명절 SRT 기차표 사는법
설 명절 SRT 기차표 사는법

- 예매할 출발역, 도착역, 날짜, 시간, 인원, 좌석 등을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매할 수 있는 열차 목록이 나타납니다.

 

- 원하는 열차를 선택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약을 요청하면, 예약 대기 상태가 됩니다. 예약 대기 상태에서는 다른 열차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번호와 결제 기한이 안내됩니다. 결제 기한은 1월 21일 자정까지입니다. 결제 기한 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이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승차권이 발급됩니다. 승차권은 홈페이지나 SRT 앱에서 확인하거나, 역이나 편의점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승차권을 가지고 역에 도착하면, 승강장으로 가기 전에 승차권을 확인하고, 좌석 번호와 차량 번호를 확인합니다. 승강장에서는 열차가 도착하기 전에 준비를 하고, 안내 방송을 잘 듣습니다. 열차가 도착하면, 자신의 좌석으로 가서 편안하게 여행을 즐깁니다.

 

승차권(기차표) 예매시 주의사항

  • 예매 기간과 결제 기한을 잘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예매 기간과 결제 기한이 지나면, 예매가 취소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예매할 때는 인터넷 환경이 좋은 곳에서 하고, 홈페이지나 앱을 사용합니다. 다른 웹사이트나 앱을 사용하면,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거나, 승차권이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매할 때는 자신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예매 내역을 잘 확인합니다. 정보가 잘못 입력되거나, 예매 내역이 잘못되면, 승차권을 사용할 수 없거나,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코레일 설 승차권(기차표) 예매 뉴스

코레일 설 승차권 예매 뉴스는 코레일에서 발표하는 설 승차권 예매와 관련된 최신 뉴스입니다. 코레일 설 승차권 예매 뉴스를 통해, 예매 기간, 예매 방법, 예매 현황, 예매 팁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코레일 설 승차권 예매 뉴스를 보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공지사항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지사항 메뉴에서는 코레일에서 발표하는 다양한 뉴스와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설 승차권 예매’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관련된 뉴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코레일톡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코레일톡 앱은 코레일의 공식 모바일 앱으로, 승차권 예매, 결제, 확인, 취소, 환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톡 앱에서는 코레일의 최신 뉴스와 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앱 설정에서 알림을 켜면, 코레일 설 승차권 예매 뉴스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24 설 승차권(기차표) 예매 방법과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온 가족과 즐거운 설 연휴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