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건강/운동 Tip

언더아머 HOVR(호버) 팬텀2 러닝화 구매 후기(500미만입니다)

어리진 2021. 12. 28.

대략 4개월쯤 러닝의 세계로 들어간 런린이다.(런린이고 싶다.)

러닝에 앞서 가민포러너와 마스크를 구매 후에 많은 핑계를 만들어내며 여태껏 러닝을 안 하고 있다.

 

 

런린이를 위한 가벼운 GPS 스마트워치 [가민포러너55] 개봉기 & 사용후기

얼마 전 아주 우연히 만난 지인(친한 동생인데 못 본 지 오래)이 예전과 달리 많이 슬림해져서 깜짝 놀라 도대체 뭘 했길래 이렇게 살이 빠졌냐고 물어보니, 코로나 때문에 계속 재택근무 중인데

bombomspring.tistory.com

 

 

아식스 페이스커버 일반형 구매 후기(사이즈 002, 003)

대략 1달 전, "나도 이제 러너 할래" 하며 러닝의 세계(?)로 들어간 런린이다. 러닝에 앞서 기록측정을 위한 스마트워치인 가민포러너 구입을 했고 시계용도로 잘 사용 중이다.(여전히 아날로그

bombomspring.tistory.com

 

또 러닝을 핑계삼고 블랙프라이데이의 FOMO를 참지 못한 런린이는

"그래! 러닝화는 하나 있어야지"하며 언더아머 러닝화를 구매했다.

모델명은 UA HOVR 팬텀 2(언더아머 호버 팬텀 2)

인터넷 정가는 169,000원인데, 지금도(2021.12.28) 50%을 해서 84,500원이다. 구매 당시에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었다. 네이버페이 각종 추가적립도 개꿀

만일 언더아머가 아닌 브랜드가 먼저 눈에 뜨였으면 다른 러닝화를 샀을 수도 있다.(나는 러닝화에 대해 무지한 런린이니깐)

자 그럼 언더아머는 어떤 브랜드인가?

미국의 스포츠 용품회사로 기능성 의류를 만들어 스포츠 스타 마케팅으로 급성장한 스포츠기업이다.

언더아머는 헬스를 전혀 모르는 나에게도 3대 운동(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를 알게 해 준 브랜드다.

3대 운동 500을 못하는 사람이 언더아머 브랜드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드립("3대 500 미만은 금지")이 인터넷에 많이 돌았던 적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나와는 거리가 있는 브랜드로 각인이 되었다.(언더아머 마케팅부서는 미칠노릇이였겠지?)

하지만 나는 쇠질은 하지 않고 러닝을 할 거니깐 구매해도 괜찮겠지하며 구매했다.

기능상 주요 특징은

1. 언더아머 HOVR 팬텀 2(이하 호버) 러닝화에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어 '맵마이런'이라는 언더아머 자체앱을 통해 러닝기록을 추적, 분석하고 목표를 설정 관리할 수 있다.

신발에 블루투스라니. 이런 첨단 기술이 내 신발에 적용되어 있다니!! 굉장해!! 하였는데, 이미 다른 브랜드에서도 오래전부터 적용된 기술이었다.(늦어 늦어..)

2. 호버 테크놀로지의 무중력 쿠셔닝이 에너지를 반환하여 충격을 완화해 준다고 한다.

편하다는 얘기지. 

 

 

구매 후 한 달이 넘은 시점인 지금까지도 러닝은 하질 않았다. 너무 추웠다.

착용은 물건을 받았을 때 잠깐 외출했었는데, 굉장히 쿠션감이 좋아서 걷는데 기분이 좋았달까..

<p

한 달이 넘은 지금 호버에게 미안해하며 개봉기를 시작한다.

외관
사이즈 반업

쇼핑몰 리뷰에 발볼이 좁아 반 사이즈업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서 반사이즈 업했는데, 딱 좋다.

발목부분이 신축성이 있는 소재여서 신고 벗기가 편하고 착용감도 지금까지 신어본 신발 중에 제일 좋았다.

 

언더아머 맵마이런(Mapmyrun)과 연결. 설명이 필요없이 직관적이어서 어플 설치하고 연결하면 된다.

왜 오른쪽 운동화에 연결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연결문제는 없었다.

 

러닝자세 교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잘만 사용하면 나 같은 런린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게 해 줄 것 같다.

 

자, 시작해보죠.

 

언젠가 시작을 하겠지, 나도.

 

2021년이 진짜 얼마 남지 않았다.

새해목표에 들어가 있겠지.

2022년 잘 부탁한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