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정보/스포츠 ★ 축구 ★ 야구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 국가대표 축구 한국 사우디 중계 방송 무료 시청 TV 인터넷 모바일 2024년1월31일 경기

어리진 2024. 1. 26.

한국 국가대표 축구 대표팀의 아시안컵 16강 진출을 축하합니다. 말레이시아전 충격의 무승부로 E조 2위에 오른 한국의 16강 상대는 중동의 강호, 하루에 1억 버는 만치니의 사우디입니다. 아시안컵 16강 한국 사우디전은 다음주 수요일 2024년 1월 31일 오전 1시에 경기를 치릅니다.

조 2위로 일본을 16강에서 만나는 것을 피한 덕에 오히려 결승까지 가는 데 있어 그나마 수월해졌습니다. 결승전에서 꼭 일본을 만나길 바라며 이번 사우디전은 말레이시아 충격이 자극제가 되어 파이팅 넘치는 경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 한국 국가대표팀 vs 사우디 경기는 어떤 채널로 시청이 가능한지, 인터넷 모바일로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023-AFC-카타르-아시안컵-16강-국가대표-축구-한국-사우디-중계-방송-무료시청-TV-인터넷-모바일-2024년1월31일-경기

 

한국 사우디 아시안컵 16강 실시간 중계 보러가기(쿠팡플레이)



2023 AFC 아시안컵 축구 국가대표 한국 사우디 생중계 바로가기(tvN)



tvN SPORTS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한국 대 사우디 사우디전 아시안컵 16강전 방송 채널 - tvN, tvN SPORTS

2023 카타르 아시안컵 16강 한국 대 사우디 경기중계는 CJ가 보유하고 있으며, tvN과 tvN Sports에서 독점중계합니다. 한국경기는 tvN에서, 그 외 아시안컵 전경기는 tvN Sports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tvN과 tvN 스포츠에서 독점 중계하고 있어 KBS, MBC 그리고 SBS 등 공중파에서는 아시안컵을 보실 수 없습니다.

2023-카타르-아시안컵-tvn-tvN-SPORTS-독점생중계
2023 카타르 아시안컵 tvn tvN SPORTS 독점생중계

채널정보

TV채널정보는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 tvN : LG U+(3번), Btv(3번), GENIE TV(3번)
  • tvN SPORTS : LG U+(116번), Btv(978번), GENIE TV(77번)

tvN, tvN SPORT 현장 중계진

  • 캐스터 :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캐스터, '배성재'
  • 해설 : 분데스리가 출신, '박주호'
  • 해설 : 국내외 축구 중계 해설을 맡아 풍부한 해설 경험, '김환'

tvN은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역대급 멤버가 총출동하며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기대하는 팬들의 관심을 위해 경기를 빛낼 수 있는 현장 해설진으로 선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16강 사우디전 한국 대 사우디 인터넷 / 모바일 무료 중계 - 쿠팡플레이

인터넷 모바일은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중계를 합니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쿠플)

쿠팡플레이-2023-AFC-아시안컵-생중계

쿠팡에서 운영하는 쿠팡플레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서비스입니다. 쿠팡 와우회원은 쿠팡 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쿠팡 플레이로 무료 시청하면 되겠습니다. 쿠팡 멤버십은 처음 한 달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니, 쿠팡 와우회원이 아니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해설진은 한준희, 이근호입니다.

 

한국 사우디 16강 사우디전 아시안컵 중계 실시간 시청하기(쿠팡플레이)

 

 

티빙(TVING)

한일전-티빙-TVING-미중계

tvN이 운영하는 티빙(TVING)에서 아시안컵 전경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티빙에선 한국이 토너먼트 진출 시 계약판권상의 이유로 2023 AFC 아시안컵 16강, 8강전은 생중계하지 않습니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향후 일정

16강 경기 이후 일정은 한국이 계속 승리했을 때를 가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기번호 뒤 괄호 안의 국가명은 진출 예상 국가입니다.

 

16강 경기일정

사우디전 : 1월 31일(수) 01:00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2023 아시안컵 16강, 한국 대 사우디 사우디전 경기는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오전 1시에 2022년 카타드 월드컵 경기장인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역대 전적이 대등한 만큼 치열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1월 25일 기준 축구 통계 전문 매체인 옵타에 따르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사우디를 이길 확률이 52.7%라고 했습니다. 역대전적이 보여주는 것처럼 양 팀의 전력이 비슷하다고 분석을 했습니다.


2023년 9월에 경기했던 사우디전에선 조규성의 득점으로 1:0 승리를 가졌습니다. 이번에 다소 부진한 조규성이 또 한 번 사우디전 득점으로 부활하길 기대해 봅니다.

 

8강 경기일정

경기번호 46(호주) : 2월 3일(토) 00:30 알자누브 스타디움

한국이 일본을 16강에서 만나 승리했다면 결승전에서 만날 확률이 가장 높지 않았을까 하는 호주입니다.

 

4강 준결승 경기일정

경기번호 49(이라크) : 2월 7일(수) 00:00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이번 2023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에 속해있었으며 일본을 꺾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결승전 경기일정

경기번호 51(카타르 or 일본) : 2월 11일(일) 00:00 루사일 스타디움

2023 AFC 아시안컵의 개최국이자, 2019년 AFC 아시안컵에선 8강에서 한국을 이기고 우승컵을 들어 올린 '카타르'

항상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한일전, 숙명의 라이벌 '일본'

 

사우디 팀 분석 - 대한민국 사우디 역대 전적

사우디 주요선수

살레흐 알셰흐리 : 공격수로, 현재 사우디 알힐랄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양발을 잘 쓰며 득점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피라스 알 부라이칸 : 피르미누가 속해있는 알 아흘리의 공격수로 리그 11골 득점 5위에 랭크되어 있는 사우디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2023,2024-사우디-리그-득점순위

알리 알불라이히 : 경험 많은 수비수로 전투적인 수비와 말로 상대를 도발하는 능력이 우수한 선수입니다. 몸싸움을 즐겨하는 파이터형 수비수, 거친 플레이로 퇴장도 자주 당하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수비능력 뿐만 아니라 후방 빌드업이 좋아 주의해야 하는 선수입니다.

 

역대 전적

대한민국-사우디-역대-통산전적
대한민국 사우디 역대 전적

한국과 사우디 역대 전적은 18전 5승 8무 5패로 백중세입니다. 사우디는 D조에 속해 전승으로 조별리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우디는 중동의 강호로 군림해 온 만큼, 체력과 스피드, 기술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상대의 압박에 쉽게 흔들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많이 받는 경향이 있어, 경기 중에 힘을 잃을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사우디전-최근경기
국가대표-사우디전-최근경기


이번 경기에서 한국은 경기초반에 득점을 성공시켜 사우디의 멘탈을 흔들어 놓고 경기를 시작하면 수월하게 승리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 요르단전, 말레이전처럼 정신 못 차리다 경기를 끝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말레이전 후반에 새롭게 투입된 황희찬, 김진수 선수를 보니 조금 희망이 생기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번 경기에서 2:1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한국은 아시안컵에선 사우디를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번 2023 아시안컵에선 꼭 징크스를 깨길 기원합니다.

2023 AFC 아시안컵 우승확률

아시안컵-우승-확률-옵타
아시안컵 우승 확률 (출처:옵타)

축구 통계 전문 매체인 옵타에서 자체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아시안컵 우승확률을 예측했는데 한국은 일본에 이어 2위에 랭크가 되어있었습니다.(과거형)

 

2024년 1월 25일 기준 옵타는 새로운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1위는 처음과 동일하게 일본(18.2%), 2위는 카타르(16.8%), 3위는 호주(14.7%), 4위는 이란(12.2%), 5위는 11%의 확률로 한국이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경기의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무리

1월 31일 수요일에 치르는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대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전 중계 채널 TV와 모바일 그리고 해설진 및 팀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역대 전과 옵타의 통계 등 데이터가 말해주는 건 비등한 실력. 데이터를 이기는 힘을 한국 대표팀이 보여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유독 이번 대회에선 한국에게만 카드를 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카드수가 앞으로 진행되는 토너먼트 일정에 발목잡지 않도록 최소한의 파울로 효율적이고 압도적인 경기를 펼치길 응원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