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_일상/맛집 ★ 음식

[발산역 마곡삼계탕]걸쭉한 국물의 삼계탕(feat.인삼주)

어리진 2023. 6. 15.

[발산역 마곡삼계탕]걸쭉한 국물의 삼계탕(feat. 인삼주)

DATE : 2023.05.09

몸이 허할 때 생각나고, 슬슬 더워진다 싶으면 생각나는 음식, 삼계탕

와이프랑 오랜만에 점심외식기회가 생겨 육아에 지친 서로에게 주는 포상이라며 먹게 된 삼계탕

발산역에 생각보다 삼계탕집이 많이 있었는데, 어디로 갈지 고르는 중에 발견된 마곡삼계탕.

입구에 이영자 추천맛집이네, 전참시에 나왔네 하는 입간판이 있길래 영자누님 입맛에 기대하며 입장

오후 3시에 도착하니 테이블에 손님이 없어 좋았다. (Nice.1)

곧 흘리게 될 땀을 식히기 위해 창가 쪽에 자리했다.

(인쇄물에 의하면) 마곡삼계탕은 여의도 고봉삼계탕이 만든 가족 같은 브랜드인 것 같다.

영자누님은 고봉삼계탕에 방문을 했던 것 같다.

큰집에 연예인이 놀러 왔는데 우리 집에 놀러 왔다고 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위:한방삼계탕 아래:상황삼계탕
좌: 한방삼계탕 우:상황삼계탕

와이프는 한방삼계탕(18,000원+2,000원), 나는 상황삼계탕(16,000+1,000원)을 주문했다.(한방삼계탕은 늘 먹던 맛일 것 같아서 상황삼계탕을 시켰는데 처음엔 차이가 있었던 것도 같은데 먹다 보니 비슷한 느낌이랄까). 한방삼계탕이 좀 더 진한 색깔이니 뭐가 좀더 들어가고 몸에도 더 좋을 것 같은 기분은..

가격변동이 있습니다.  확인하세요!! 5월 방문땐 한방삼계탕 18천원, 상황삼계탕 16천원이였는데.
현재일 기준(2023.06.15), 한방삼계탕은 2천원이 올라 20,000원, 상황삼계탕은 1천원이 올라 17,0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다른 메뉴도 조금씩 인상되었으니 혹시라도 이 블로그정보로 방문 시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삼계탕전문점에 가면 빠지지 않는 인삼주도 나왔고, 인삼주를 자리에 놓자마다 마시고 치워버렸다.

음미하며 마시면 더 마시고 싶을 것 같아서..

삼계탕은 맑은 국물이 아닌 걸쭉한 국물의 삼계탕이었다.(Nice.2)

맑은 것도 좋고 걸쭉한 것도 좋은데, 몇 해 전부턴 걸쭉한 국물이 왠지 더 몸에 좋은 느낌이 들어 걸쭉한 국물을 선호하고 있다.

5월 그리 덥지 않은 날이었음에도 땀이 비 오듯 추접 추접 맛있게 먹었다 

깍두기도 있었고.. 김치도 있었고.. 삼계탕뿐만 아니라 곁들일 반찬까지 맛있었던 마곡삼계탕

몸보신한 것 같아 좋았다. 다음엔 친구들과 함께 인삼주도 진하게 하고 싶다.

끝.

아래는 참고할 만한 정보.

 

[기타정보.1] 2023년 삼복(三伏) 일정

초복 : 2023.07.11

중복 : 2023.07.21

말복 : 2023.08.10

[기타정보.2] 여름에 먹으면 삼계탕이 더 맛있는 이유

여름이 되면 더위로 인해 식욕이 많이 줄어드는데, 이럴 땐 역시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는 게 최고의 해결책. 그중에서도 여름에 딱 어울리는 건 고기 육수와 시원한 국물이 특징인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의 주 재료는 닭고기, 대추, 인삼인데, 대추는 기운을, 인삼은 체력을 복구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위를 극복하는 데에도 탁월하고, 닭고기의 부드러움과 함께 건강한 국물, 그리고 적당한 양의 쌀밥으로 몸에 열을 내리고 영양까지 보충할 수 있습니다.

[기타정보.3] 삼계탕의 주요 효능

1. 영양 공급: 삼계탕은 닭고기와 약재를 함께 끓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닭고기는 고단백, 낮은 지방 함유량을 가지고 있어 체력을 증진하고 영양을 공급합니다. 또한 약재들은 체내에 열을 내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체감 온열 효과: 삼계탕을 먹으면 체내에 열을 생성하여 체감 온열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체내 열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삼계탕을 섭취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감기와 같은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작용: 삼계탕에는 약재들 중에서도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자유라디칼이라는 유해한 화학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삼계탕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와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타정보.4] 삼계탕을 먹을 때 주의할 점

1. 열이 많은 음식: 삼계탕은 영양이 풍부하고 체내 열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열이 이미 높은 상태인 경우 (열이 나거나 열이 높아진 상태) 삼계탕을 섭취하면 체온이 더 상승하여 불쾌할 수 있습니다. 열이 많은 상태에서는 냉수나 식사를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 삼계탕에는 다양한 약재와 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재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소화 장애 가능성: 삼계탕은 고단백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화 장애가 있는 경우 또는 소화 기능이 약한 경우, 삼계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 몸을 편하게 쉬고 소화를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을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영업정보]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47(마곡동 797-1) 2층 / 발산역 9번출구 100m / 10:00~22:00 영업

 

 

대박나고싶다

 

댓글

💲 추천 글